롯데월드를 사상 처음으로 하루 통째로 빌린 회사가 있습니다. 그 비용만도 어마오마 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롯데월드 전체대관을 한 LIG넥스원은 어떤 회사 인지 알아보고 궁금한 롯데월드 전체대관 비용은?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롯데월드 첫 전체대관 LIG넥스원
오는 4월 5일 롯데월드를 한 기업이 통째로 대관한다.
업계에 따르면 LIG넥스원은 오는 4월 5일 롯데월드 전체를 대관해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
이로 인해 이날 일반 고객의 롯데월드 이용은 제한된다.
롯데월드가 일반 고객의 입장을 제한하고 전체 대관하는 것은 1989년 개관 이후 처음으로 최근 홈페이지에 "4월 5일 전체 대관 행사로 일반 고객의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 및 이용이 제한된다"는 내용의 공지문을 올렸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방위산업 업체 LIG넥스원은 다음 달 5일 금요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를 빌려 ‘패밀리 데이’ 행사를 연다.
LIG넥스원은 임직원 사기 진작과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패밀리 데이를 개최했는데, 지난해 매출 2조3086억 원, 영업이익 1864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만큼 특별히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롯데월드 대관을 결정했다.
매출 2조 원을 넘은 건 지난해가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본상 회장과 신익현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판교, 용인, 대전, 구미, 김천 등 전국 사업장 임직원 약 4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직원 1인당 동반 인원을 본인 포함 4인으로 제한하되, 다자녀 가구의 자녀는 모두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직원들의 가족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행보다. LIG넥스원 측은 독신 가구 등을 고려하면 약 1만 명이 롯데월드에 모일 것으로 예상했다. 실로 엄청난 규모다.
LIG넥스원은 어떤 회사?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장기화로 지정학적 위협이 고조됨에 따라 유럽과 중동을 중심으로 무기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LIG넥스원은 대한민국의 방산 업체 중에 선두권을 지키고 있는 회사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방산업체들이 연초부터 수주 잭팟을 터뜨리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LIG넥스원은 2022년 아랍에미리트(UAE)에 중거리 지대공 무기인 천궁-II를 수출한 데 이어 지난해 11월 사우디아라비아와 약 4조2500억원 규모의 천궁-II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LIG넥스원은 최근 2년간 신규 수주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 기준 수주 잔액이 19조5934억원으로 20조 원에 육박한다. 2023년 매출액 기준으로는 약 8.5년 치, 2024년 예상매출액 기준으로는 6.5년 치 일감을 확보한 것이다.
싱가포르 국부펀드(GIC)는 지난 8일 LIG넥스원의 지분을 장내 매수해 3대 주주 자리에 올랐다.
GIC는 LIG넥스원 지분 6.37%를 보유 중이다. 최대 주주 LIG(42.54%), 2대 주주 국민연금(13.53%) 다음으로 많다. GIC가 2월 28일부터 주식을 사들이면서 LIG넥스원의 주가는 올해 들어 약 30% 올랐다.
전 세계적인 무기 수요 확대와 수출입은행법(수은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 등이 호재가 됐다는 분석이다.
롯데월드 전체대관료는?
롯데월드 대관료는 정확히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일반 입장료 62000원 X 약 10000명 이용 예상으로 계산해 봤을때는 6억 2천만 원가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대가로 계산 하더라도 약 3억 원 이상의 입장료가 들 것으로 예상 된다.
마무리
지금까지 롯데월드 전체대관을 한 LIG넥스원은 어떤 회사 인지 알아보고 궁금한 롯데월드 전체대관 비용은?이라는 제목으로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