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대기업 테슬라의 CEO 이자,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의 CEO인 머스크의 화성 거주의 야망이 오늘 다시 한번 빛을 볼까? 스페이스 X 스타십 생중계 바로가기 영상을 통해 1차 때 실패한 경험을 살려 오늘은 성공할 수 있을지 같이 지켜보자
스페이스 X '스타십' 발사시간
일론 머스크가 꿈꾸는 화성 거주를 이뤄줄 스타십 우주선이 1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기술 검증에 도전한다.
스페이스 X는 미국 텍사스 남부에서 스타십의 2차 시험 발사를 시행한다. 발사 생중계는 발사 35분 전부터 스페이스 X 계정에서 시작된다. 당초 발사 예정일은 17일이었으나 부품 교체를 이유로 일정이 하루 연기됐다. 이번 발사 목적은 성능 검증이다.
스타십은 발사 2분 41초에 1단과 2단이 분리되고 1시간 28분가량 비행 후 태평양으로 낙하할 예정이다.
스페이스 X는 전체적인 발사체의 성능 검증 외에도 핫 스테이징 분리와 전자식 추력벡터제어기 시스템을 선보인다. 핫 스테이징 분리는 1단과 2단이 분리되기 전에 엔진 연소가 시작되는 것으로 발사체의 성능을 높일 수 있지만 단 분리와 엔진 연소를 별도로 하는 것보다 구현 난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력벡터제어기는 발사체의 진행 방향을 조정하는 장치다. 스타십은 완전 재사용, 수용 인원 100명, 행성 간 항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 우주 운송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사람, 화물이 실리는 우주선과 슈퍼 헤비 로켓으로 구성됐다.
스타십 발사 생중계 보기
엄청난 로켓이 쏘아 올려지는 장관을 실시간으로 보는것을 놓칠수는 없다!
스페이스 X 스타십 생중계는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다.
스페이스 X 스타십 생중계 바로가기
일론머스크의 스타십 생중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spacex.com/
생중계 바로가기
https://www.spacex.com/launches/mission/?missionId=starship-flight-2
스페이스 X 스타십 크기
스타십은 길이 121m, 직경 9m로 자유의 여신상(97m) 보다 큰 초대형 발사체로 지금까지 개발된 발사체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졌다. 1 단부의 최대 추력은 7590톤으로 누리호 1단 추력(300톤)의 약 25배다.
스타십의 최종 목표는 행성 간 항행이지만 위성 발사, 달까지의 화물 수송, 지구 내 운송 등도 수행할 수 있다.
스페이스 X 스타십 1차 실패
지난 4월 20일 스페이스 X는 스타십의 첫 시험 비행을 시도했지만 발사 중 단 분리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이상 비행을 한 결과 발사 4여분 만에 공중에서 폭발하고 말았다. 스타십의 첫 번째 시험 비행은 로켓이 발사된 지 약 4분 만에 폭발로 끝난 것이다.
스페이스 X는 "첫 시험 비행 후 발사체와 지상 시스템에 여러 업그레이드를 했다"며 "이번 비행을 준비하며 발사대 기초 강화 등 다양한 개선 조치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스타십 1차 실패
https://www.youtube.com/watch?v=w87rqd001Qk
궤도 진입에 실패한 우주선은 폭발한 뒤 그 잔해로 인근 갯벌과 텍사스 주립공원을 포함해 발사장 안팎에 광범위한 피해를 줬다. 이후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관리국은 이 사건에 대해 안전 검토를 실시한 바 있다. 규제 당국은 스페이스 X의 2차 시험 발사가 환경 보호 요구 사항을 준수했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스페이스 X 스타십 생중계 바로가기 영상과 과거 1차 때 실패한 장면들 까지 같이 알아봤습니다. 우주로 나가려는 원대한 꿈, 일론머스크라는 0.01% 가 전력질주 하고 있는 이 꿈같은 세계에 저도 동참하고 싶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