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침착맨 프로필 딸 칼부림 예고 글 , 경찰 특정인물 지목

by 이슈 메이커 닉 2024. 7. 11.

요즘은 워낙 세상이 험해서 유튜브에 함부러 자녀들의 얼굴을 비추는 것도 생각을 좀 해봐야 겠습니다. 25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침착맨의 딸이 한 네티즌에게 타겟이 되었습니다. 침착맨의 딸 칼 부림 예고 글을 보고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잇습니다. 

 

침착맨 프로필 딸 칼부림 예고 글 , 경찰 특정인물 지목
침착맨

 

침착맨 프로필 딸 칼부림 예고 글

 

유튜버 ‘침착맨’으로 잘 알려진 웹툰 작가 이말년(본명 이병건)의 가족을 상대로 흉기 위협을 예고한 게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1일 언론 뉴스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지난 9일 오후 9시 34분쯤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씨 딸에게 칼부림하고 싶다’는 내용의 글을 쓴 작성자를 추적 중이다.

 

침착맨
침착맨

 

경찰은 10일 오전 9시쯤 해당 게시글을 확인한 한 누리꾼의 신고를 받았다.

 

이씨의 딸은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이씨는 2009년 웹툰 ‘이말년 시리즈’로 데뷔해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는 웹툰 연재는 그만두고 구독자가 252만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침착맨 인스타 바로가기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TV프로그램 등에서 딸과 함께 일상을 보내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침착맨 딸
침착맨

 

경찰 관계자는 “협박 글 작성자의 신원을 특정하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라고 했다. 경찰은 IP추적을 통해 특정인물을 지목 했고 현재 검거를 위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  

 

침착맨침착맨침착맨

 

침착맨 프로필

그럼 침착맨을 모르시는 사람이 있어 프로필과 나이 등 알아보자 

침착맨 프로필 
본명 : 이병건 (李秉鍵, Lee Byeong-geon)
출생 :1983년 12월 5일 (40세) 전라북도 전주시 경원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경주 이씨 (慶州 李氏) 익재공파
신체 180.6cm[3], 80~82kg, 275mm, A형
가족 아버지 이재홍, 어머니 유정원 여동생 이세화 배우자 김나영 딸 이소영(2012년 12월 17일생)
학력 이리동국민학교(전학) 고잔국민학교 (졸업) 성포중학교 (졸업) 안산동산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시각광고디자인과 / 학사)
소속 금병영 배도라지, 파김치갱
활동기간 2014년 ~ 현재
자차 제네시스 G80 쉐보레 말리부
법인(現) 금병영 대표 (前) 이말년연구소 대표
방송장르 : 잡담, 먹방, 게임

 

침착맨은 현재 25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침착맨은 배를 곪던 시절도 있었지만 자수성가 해서 돈을 많이 벌어 50억대 이상의 자산가가 되었다. 

 

침착맨 사옥 위치, 건물 주소 50억대 자산가 된 사연 - 레버리지 타이탄

무명 시절이 길었지만  침착맨이 이제는 건물주가 되었습니다.그것도 금액이 50억대라고 하는데요.열심히 방송 활동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는데 앞으로도 계속 흥 했으면 좋겠습니다.침착맨 사

buzayookaki.com

 

 

만화가 이말년이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할 때는 이말년이라는 만화가 필명 대신 '침착맨'이란 닉네임으로 스트리밍하고 있다.

 

예명인 침착맨은 하스스톤 방송 초기에 "운빨이 난무하는 하스스톤, 조금 더 침착한 자가 승리한다."라는 뜻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침착맨침착맨침착맨

 

원래 한창 웹툰을 연재할 때는 단순 취미생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으나, 2016년에 이말년 서유기가 완결되고 난 이후에는 아예 본인 스스로 웹툰 작가라 말하기 부끄럽다고 할 정도로 스트리머 활동의 비중이 높다.

 

2018년 중반쯤부터 주호민 작가의 작업실에 얹혀 생활하게 되면서 주호민 작가가 방송에 종종 출연하였다.

 

그러자 의외로 반응이 좋아 어느새 고정 게스트가 되어 협업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것을 기점으로 10만 대에 머무르던 유튜브 구독자가 폭발적으로 치솟아 2019년 중반에 50만, 2020년 6월 말에는 70만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고, 주호민 작가도 직접 스트리머 겸 유튜버로 데뷔하기도 했다.

침착맨
침착맨

 

웹툰 작가 이말년으로서의 활동을 쉬고 인터넷 방송인 침착맨으로 매체에 자주 등장하면서 사실상 침착맨 쪽이 본업이 되어 가는 중이다.

 

매주 팬 카페에 주간 방송 계획을 공지하고 홍보 콘텐츠, CF 출연, 콜라보레이션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는 한편, 만화가의 정체성은 가끔 게스트 출연 때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정도로만 남아있다.

 

웹툰 연재처인 네이버에서조차 이말년씨리즈를 '침착맨이 그린 웹툰'으로 홍보하는 등 인터넷 방송인으로 더 가깝게 비치고 있다.

 

침착맨침착맨침착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