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9 구급차로 잼버리 대원 짐 옮겨 경찰 수사 착수

by 이슈 메이커 닉 2023. 8. 16.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새만금 잼버리대회에서 행안부 요청에 구급차로 짐을 옮겨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안 되는 줄 알았지만 행안부 요청에 짐을 옮겨 119구급차가 콜밴이냐? 라며 비야냥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배드림 갈무리

 

119 구급차로 잼버리 대원 짐 옮겨 논란 

 

한 시민이 국민신문고를 통해 소방당국 지휘책임자를 경찰에 고발하고 보건복지부에 관련 민원을 제기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12일 외국 잼버리 대원 철수 모습인데 소방 구급차가 동원돼 짐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언제 있을지 모를 응급 상황에 쓰여야 할 구급차가 동원되는 게 맞느냐는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그러자 소방 당국은 원래 배치된 구급차였고, 안전을 위해 선의로 지원한 거라고 해명했는데 소방본부 내부 문건 내용과는 달랐습니다.

 

 

소방본부 내부문건 (SBS 뉴스캡쳐)

 

 

문건에는 퇴소하는 과정에서 행안부 파견 직원이 "구급차를 이용해서 짐을 옮겨주는 게 안 되는 것을 알지만"이라고 말하며 버스 대기 장소까지 구급차로 짐을 옮겨줄 것을 요청했다고 돼 있습니다.

 

당일 구급차는 숙소에서 버스 정차지까지 300m 거리를 5회 왕복하며 짐을 날라줬는데, 소방 당국은 이후에는 용도 외 목적으로 구급차를 쓰지 말라는 공문까지 내려보낸 걸로 확인됐습니다.

 

잼버리 대원들 철수를 도울 차량이 준비되지 않아 다시 한번 대회 운영 미숙이 밝혀졌다는 비판과 응급 구조 용도 외 소방 구급차를 사용하지 못하게 한 응급의료법을 위반했다는 지적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대전소방본부의 해명에도 국민신문고를 통한 시민 고발과 민원까지 제기되면서 논란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독,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부탁 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