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TS 멤버들이 하나 둘 군입대를 하고 있는데요, 팀 멤버 중 세 번째로 슈가(본명:민윤기)가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입소는 22일이라고 하는데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군부대 혼란을 막기 위해 '근무지 방문은 삼가 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본명 민윤기·30)가 22일부터 병역 이행을 위해 군 복무를 시작한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7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다가오는 22일을 기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것은 지난해 12월 입대한 맏형 진, 올해 4월 입대한 제이홉에 이어 슈가가 세 번째다.
빅히트뮤직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복무 시작일 및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없다”며 “팬 여러분께서는 슈가의 대체 복무 기간 동안 근무지 방문을 삼가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공지했다.
슈가는 1993년생으로 2020년 개정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그러나 그는 지난달 병역 의무 이행을 위해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다른 멤버들과 달리 슈가는 지난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었다.
구체적인 사유는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슈가는 2020년 좌측 후방 관절와순 파열로 봉합 수술을 받아, 이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빅히트뮤직 측은 이어,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를 무단으로 사용한 각종 투어나 패키지 상품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며 "당사는 이 같은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슈가가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당사도 그를 지속해서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이면서 "근무지 방문 삼가 달라" 당부했다
슈가는 방탄소년단에서 매인 래퍼이자 작사, 작곡도 도맡아 하는 프로듀서로써도 활동을 해왔다. 지난 4월 첫 공식 솔로 앨범 'D-데이'(D-DAY)로 발매 당일 1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또한, 이 앨범으로 올해 전 세계 10개 도시를 도는 솔로 월드투어를 시작해 30만 명이 넘는 관객 동원을 기록했다.
아무쪼록 무사히 군 복무를 마치고 완전체의 BTS를 다시 만나게 될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