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 황영진의 재력이 공개되어 주목을 끌었습니다. 황영진은 연 이자만 수천만 원 받는 현금 부자라고 하는데요, 개그맨 황영진의 프로필과 나이 그리고 은행이자만 수천만 원 받는 재테크 비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그맨 황영진 동상이몽2 현금부자
6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 2')에서는 개그맨 황영진과 서경석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서장훈은 '잭슨황' 황영진의 출연에 "연 이자만 수천만 원 받는 현금 부자라는 소문이 있다"라고 했고, 김구라는 "연 이자가 몇 천만 원 대이면 그래도 10억대가 넘는 현금이 있다는 소리다"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를 들은 황영진은 "부끄럽지만 맞다. 서울에 10만 원 들고 상경했는데, 20년 넘게 절약한 끝에 현재는 은행 이자로 1년에 몇천만 원씩 받고 있다. 그 비법, 조금 뒤에 공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황영진은 실제로 수십억의 자산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어 서경석은 "그렇게 많은 현금을 은행에만 넣고 있는 분도 흔치 않다"라고 말하며 황영진의 특별한 재테크 비법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개그맨 황영진 프로필 나이
개그맨 황영진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프로필 , 나이를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황영진은 1979년 생으로 올해 45세 입니다.
✅ 개그맨 황영진
본명 : 황영진
출생 : 1979년 2월 14일(45세) 대전광역시 / 대구
국적 : 대한민국
학력 : 계룡디지텍고등학교 (졸업) 목원대학교 (연극영화영상학부 / 중퇴)
신체 : 180cm, 77kg, B형
직업 : 희극인(개그맨, 코미디언), MC 데뷔 2003년 SBS 7기 공채 개그맨 활동 기간 2003년 ~
가족 : 배우자 김다솜, 아들 황지한, 딸 황지유
개그맨 황영진은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개그맨, 가수, 성희롱예방강사 3가지 직업을 동시에 하고 있는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2010년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하였고, 개그맨 최초 성희롱 예방강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당초 이벤트 MC로 활동하다가 개그맨으로 데뷔하였고, 그 이후 많은 인기를 얻은 뒤 가수, 강사, 스포츠 캐스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만능 개그맨이라고 불립니다.
황영진은 10살 연하의 아내 김다솜과는 유튜브를 하고 있고 현재 14만 명 구독자가 있습니다.
슬하에 아들, 딸이 있습니다.
황영진의 지독한 재테크 법
황영진이 지독한 재테크로 '현금 부자'가 됐다고 밝혔는데, 그 재테크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하네요.
동상이몽 2에서는 그 황영진의 '역대급 짠내' 일상이 공개되면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황영진의 지독한 재테크 법은 바로 '아끼기. 안 쓰기'입니다^^
방송에서는 황영진♥김다솜 부부가 새로운 운명 부부로 합류한 모습이 그려졌데요,
황영진과 김다솜의 나이차는 10살이라고 하여 주의를 놀라게 했습니다.
두 사람은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김다솜은 "첫 데이트를 감옥에 끌고 갔다. 첫 데이트가 서대문형무소였다. 공짜여서 데리고 갔다. 돈 적게 드는 박물관 데이트, 마트 데이트 많이 했었다"라고 말해 짠내 나는 황영진만의 지독한 재테크를 조금씩 알 것 같았습니다.^^;;
이어 "저도 어렸을 때부터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서, 이렇게 짠돌이인데도 나를 굶겨죽이진 않겠구나 생각을 하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아내 김다솜은 "개그맨 아내끼리 종종 모이면 각자 남편 이야기하다가, '네 남편이랑은 못 살아'라면서 살기 싫은 남편 1위로 뽑혔다. 너무 궁상맞아서 그렇다. 차라리 술 마시는 게 낫다고 하더라"라고 말해 황영진을 당황케 하는 장면도 있었습니다.
이어 "물건 주워오는 건 다반사고 분리수거장 뒤질 때도 있다. 본인 몸을 혹사시킬 정도로 돈을 아낀다. 행사 갔을 때 밥을 아예 안 사 먹고 그런다. 그냥 모든 게 다 궁상이다"라며 황영진의 궁상을 폭로해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황영진은 “아낄만 하니까 아끼는 거다. 가난이 부끄러운 게 아니다”고 반박했지만, 김다솜은 “부끄럽지 않다. 지금은 안 가난하지 않냐. 자꾸 계속 이러고 사니까 죽을 때까지 이러고 살 것 같다”고 한탄 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제는 조금 생활이 여유로운 상황이지만 아직까지도 찐내 나는 절약을 하는 것이 못마땅 할 것 같습니다.
이어 황영진은 아내와 아들 딸, 4인 가족이 함께 사는 집을 공개했는데요.
황영진은 “저는 정말 열심히 살았다. 절약해서 TV, 냉장고 등 집에 있는 물건들은 현명하게 잘 선택해서 가져온. 이 모든 걸 돈으로 환산하자면 4~5천만 원 정도를 아꼈다고 생각한다”고 내내 뿌뜻해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다솜은 “현재 쓰는 냉장고 말고는 거의 다 받은 거라서”라고 했고, 황영진은 “받은 거 아니면 중고거래다”고 아내 다솜을 거들었습니다.
황영진은 “제가 짠돌이면 그분은 염전이라고 생각하는데, 전원주 선생님. 남자 전원주가 됐으면 좋겠다”고 너스레 떨었습니다.
황영진은 손을 씻을 때도, 볼 일을 보고도 물을 바로 내리지 않는 등 평소 생활에 절약하는 모습이 녹아 있었습니다.
특히 그는 아이들이 남긴 물과 우유를 한 곳에 섞어 원샷해 보는 이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또 음식물 쓰레기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아이들이 남긴 잔반과 도넛을 한 곳에 모아 알수 없는 볶음밥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황영진은 “애들이 다 먹으면 좋을 텐데 남기는 경우가 많다. 이걸 버리는 것도 돈이 든다. 환경 문제도 있고”라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게다가 설거지를 하던 그는 그릇에 묻은 물을 바닥에 털었고 “걸레질하다 보면 아무리 걸레를 잘 빨아도 닦다 보면 걸레가 마른다. 그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한 번에 청소가 가능하다”고 생활의 팁(?)을 전했습니다.^^;
황영진은 절약하는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가 오랜 시간 자취를 했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혼자. 어머니도 지방에서 일을 하게 됐고, 형도 기숙사 생활을 했다”
라며 “정상적인 학생은 아니었던 것 같다. 학용품부터 여러 가지가 너무 부족했었다. 도시락을 싸갈 수가 없었다”고 털어놨습니다.
또 “‘내가 이걸 다 먹으면 다음 날 먹을 게 없구나’ 연탄을 다 때버리면 다음 날은 추운 거다.
그걸 어린 나이에 경험을 했기 때문에 그때부터 아껴두고 버티고 꾸준히 했던 것 같다”고 힘들었던 어린시절을 회상했습니다.
황영진은 “버스로 가야되는 거리인데도 남들보다 더 일찍 일어나서 걸어다녔고, 그게 일상이었던 것 같다”며 절약이 몸에 밴 이유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슴이 찡한 멘트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살다가 아내를 만나고 가족을 만들게 됐다.어느 순간 아빠가 되니까 불안하더라.
가난을 절대 물려주지 말자.
우리 가족들에게는.
가난하게 태어난 건 잘못이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건 내 잘못이다는 생각을 하면서, 나는 좀 힘들어도 우리 가족들은 풍요롭게 잘 살게끔 하는 게 제 마음이다”
“가난 너무 싫다. 지긋지긋하다”
라고 말하며 눈물 흘려, 보는 이를 먹먹하게 했습니다.
참 공감이 되는 한마디 였습니다.
다른 장면에서는 황영진은 가족들과 함께 대형 마트를 방문했는데요.
평소 절약이 몸에 밴 모습과 달리 아내와 아이들이 원하는 건 망설임없이 구입해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황영진은 아내에게 깜짝 선물로 1억을 건넸고, 김다솜은 통 큰 선물에도 덤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5천도 꽂힌 적도 있고, 1억도 꽂힌 적이 있기 때문에, 저한테 이걸 준다고 다 쓰지는 않으니까. 제 이름으로 된 적금들고 필요할 때 같이 보태서 쓰고. 그래서 덤덤했던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황영진은 “21년 개그맨 생활하고 있는데 수입의 80% 저금하고 있다. 어렸을 땐 돈을 아껴서 모으면 ‘이 돈을 어디에 써야 행복하지?’ 생각을 했을 때 엄마한테 현금을 갖다 드렸는데 너무 좋아하시는 거다. 그 기분으로 살았던 것 같다. 그래서 엄마 집도 차도 사드렸고”라고 말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개그맨 황영진 프로필 나이, 동상이몽 2 은행이자 수천만 원, 재테크 비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뭐만 있다고 하면 투자처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황영진처럼 짠내 나는 절약과 검소함으로 저렇게 부자가 되는 것을 보면 저도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 ^^
↓↓ 함께보면 좋은글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