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의 갑질 논란이 자신의 유튜브에서 해명으로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강형욱의 아내 수잔 예희 엘더의 국적, 나이 그리고 아버지 재산에 대해 알려지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통일교에 있었다는 고백도 새로 나왔습니다.
강형욱 아내 수잔예희 엘더 통일교 고백
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이 최근 가스라이팅 직장 내 갑질 등의 논란이 커졌지만 자신의 유튜브에서 조목조목 해명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강형욱과 그의 아내 수잔엘더가 운영하던 회사는 직원이 없어 폐업 수순을 밟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해명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받아들이셨나요?
강형욱 부부, 즉 강형욱대표와 그의 아내 수잔 예희 엘더이사의 지속적인 가스라이팅, 인격모독 및 과도한 업무의 요구 사항으로 정신이 피폐해져 너무 힘들었다는 주장이 여러 직원들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앞으로 많은 팬들은 어떻게 이 내용을 받아들일지 귀추가 주목이 됩니다.
한편 강형욱 아내 수잔 예희 엘더가 과거 통일교에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아내의 과거 종교가 통일교였다고 밝인 것인데요.
25일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강형욱은 '아내가 통일교였냐'는 질문에 "통일교였다"라고 답했습니다.
강형욱은 아내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부모 때문에 통일교인이 됐지만, 스무 살 때 탈퇴했다고 밝혔는데요.
강형욱은 아내가 통일교를 나온 뒤 장인을 거의 보지 않고 있으며, 장인은 자신들 결혼식에도 참석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강형욱의 장인의 통일교 활동은 아래에 다시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강형욱은 자신의 아내 수잔 예희 엘더와 어떻게 만났으며, 통일교와 어떤 관계인지도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강형욱 아내 수잔 예희 엘더와 만남
강형욱은 유학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반려견 무료 훈련 강의를 하다가 지금의 동갑내기 '수잔 예희 엘더'를 만났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수강생과 선생님의 사이였으며 처음으로 강형욱의 교육을 받았는데 무료인데도 불구하고 수강료를 지급한 사람이 수잔 엘더라고 합니다.
당시 돈도 받지 않으면서 무료로 강의를 하던 강형욱에 수잔 엘더는 '뭐 하는 거냐'라고 말하면서 18만 원을 건네었다고 하는데 그녀는 18만 원으로 강형욱 마음을 사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좋은 감정이 생겨서 데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세 번째 만남에서 바로 동거를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형욱은 방송에 나와서 아내가 너무 아름다워서 만난 지 3일 만에 동거를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는데 수잔도 강형욱과 대화가 잘 통해 , 결국 결혼까지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수잔 예희 엘더 국적, 나이, 아버지 통일교
자 그럼 이제 수잔 예희 엘더의 국적 및 나이, 아버지 재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잔 예희 엘더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으로 국적은 미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는 강형욱과 동갑인 1985년생, 올해로 39살입니다.
강형욱의 장인어른은 키가 2미터 정도의 장신이며 미국인 아버지가 강형욱을 처음 만났을 때 질문이 "자네는 어디 강 씨인가 인가"라고 하여 당황했다고 밝힌 적 있다고 합니다.
강형욱은 장인이 미국인으로 당연히 한국어가 안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강형욱 장인은 미국 사람이지만 한국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강형욱의 아내 수잔 엘더는 엄청난 재력과 집안의 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티즌 수사대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수잔 엘더의 아버지의 이름은 '티모시 엘더'입니다.
그는 통일교의 신자이며, 대표적인 통일교의 신문사인 세계일보에서 근무했던 사람으로 통일교의 핵심 간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통일교 회장인 문선명의 아들인 문영진이 운영하는 유명한 총기 교회가 있는데 교회에서 문영진의 오른팔격이 티모시 엘더, 즉 강형욱의 장인어른이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강형욱 부부가 사는 곳은 통일교 본부가 있는 가평의 단독 주택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입니다.
수잔 엘더의 한국인 어머니의 블로그를 보면 생추어리 재림예수이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재림 예수는 문선명을 뜻합니다.
블로그는 온통 통일교와 관련된 포스팅으로 도배가 되어있습니다.
통일교 자산 규모
통일교 핵심 간부가 얼마나 힘이 있겠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통일 그룹 자산을 보면 그 말이 쏙 들어갑니다.
통일 그룹의 자산은 2009년에 1조 7천억 원이었으며 계열사로 세계일보 융평 리조트 일신석재 등 15개가 넘으며 통일교 산하 기업 및 기관은 50곳이 넘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동산 일 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여의도의 파크원의 그 넒은 부지가 사실은 통일교 부지였습니다.
이 통일교와의 법적 분쟁때문에 완공이 수년간 늦어진것도 뉴스에 많이 나왔었습니다.
아래의 통일교의 엄청난 자산 규묘, 재산 규모를 보시면 충격을 금치 못하실 겁니다.
약 15년 전의 금액이라 지금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자산이 되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는데요.
거기다 미국과 일본 남미 등 전 세계에서 운용되는 통일교 관련 조직의 자산 규모는 8조 원이 넘는다고 알려져 있으며, 우리가 잘 아는 음료수 맥콜도 통일교가 만든 것이란 것은 모르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통일교 자산은 공식적인 것만 알려진 것만 해도 사실상 측정 불가로 어마어마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경제 신문에서 보도한 게 2012년으로 12년이 지난 지금은 부동산 자산만 10조 원이 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뉴욕 맨해튼에서 가장 금 싸라기 땅에 위치한 뉴커 호텔도 통일교의 재산이라고 합니다.
과거 수잔엘더의 아버지가 미국에서 수백명의 통일교 신자들과 함께 한복을 입고 소총을 들고 합동 결혼식을 한 것은 유명한 일화 입니다.
수잔 엘더의 아버지이자 강형욱 장인 티모시 엘더 씨가 문선명의 아들 문영진 오른팔로 핵심 간부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막각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강형욱이 반려견 훈련사가 된 이유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가 된 이유?
잠깐 강형욱이 반려견 훈련사에서 '개통령'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드리면,
강형욱 1985년생으로 경기도 성남에서 태어나 분당 정보산업고 방송통신 고등학교로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반려견 훈련사가 된 이유
그가 어릴 때부터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그의 아버지가 강아지 공장을 운영했다고 하는데요.
개들이 혹사당하는 것을 어렸을 때부터 보며 자랐고, 병에 걸렸는데도 치료받지 못하는 개들을 보면서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에 정중하게 운영방식에 대해 건의했지만 개들의 병원비를 낼 형편이 안 되었기에 상황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는 아버지의 개 공장 시스템에 반발을 하고 유기견 센터에 봉사 활동을 다니는 등 애견 훈련 사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라 합니다.
참고로 강형욱은 고등학교 때까지 복싱 선수 생활을 했다고 하며 일반 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고 나서는 애견 동아리 회장으로 활동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를 계기로 애견 훈련사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군대를 제대하자마자 호주에 있는 애견 훈련소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호주에서는 1년 반 동안 교육받았고 일본에서 5개월간, 2012년에는 노르웨이에서 연수까지 받으며 개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훈련받았다고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강형욱 아내 수잔 예희 엘더 국적, 나이, 재산 과거 통일교 고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다른 조회수 많은 인기글 보러 가기⬇️ ⬇️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