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앞으로 근육을 키우기 위해 닭가슴살 안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리 근육이 많이 줄어든 아버님 건강도 버섯으로 챙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송편버섯이 근육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국립생물자원관이 발표했습니다. 실물 영상 보겠습니다.
송편버섯 근육세포 사멸 막는다
자생 송편버섯에 근육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송편버섯 배양액의 근육세포 보호 효과 특허를 지난달 출원하고 후속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생물자원관과 김승영 선문대 교수 연구진은 공동 연구를 통해 송편버섯 배양액이 외부 스트레스에 의해 근육세포가 죽는 것을 막고,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송편버섯의 뜻은 송편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송편버섯은 주로 죽은 활엽수에서 자라고, 인공 대량배양이 가능하다.
이번 연구 결과는 생물자원관이 지난해부터 김승영 선문대 교수 연구진과 함께 자생 버섯의 효능을 탐색하는 과정에서 확인됐다. 연구에 따르면 송편버섯의 배양액은 세포사멸을 촉진하는 카스파제(Caspase) 3과 9의 단백질을 95% 이상 감소시키고 세포사멸을 억제하는 비씨엘(Bcl) 2 단백질을 2배 이상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편 버섯 효능 (약용버섯)
근육 세포 사멸 보호
풍습성 관절염
천식
기침
폐질환
외상 감염
혈당저하에 효과
송편 버섯의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밝혀진 근육 세포 사멸 보호 이외에도 풍습성 관절염, 천식, 기침, 폐질환에 좋고 외상 감염, 혈당 저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송편 버섯 자세히 보기
이번 송편버섯 배양액의 근육세포 보호 효과 특허는 지난달 24일 출원됐다. 지난해 자원관은 송편버섯 배양액이 염증유발인자인 산화질소의 합성효소(iNOS)를 90% 이상 억제하는 효과를 확인, 특허 출원한 바 있다. 자원관은 송편버섯의 추가 효능 및 활성물질 등을 밝히고 산업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후속 연구를 진행한다.
김창무 생물자원관 생물종다양성연구과장은 "이번 연구결과는 관심을 받지 못하는 자생생물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한 좋은 예시"라며 "한국에 존재하는 생물자원이 산업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발굴과 응용 연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송편버섯 구매는 아직 시중에서는 판매하지 않아 조금 더 연구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다른 조회수 많은 인기글 보러가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