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일본 왕실에서 현시대에 발맞추어 오늘부터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일본 왕실 인스타 바로가기와 왕실 가계도, 아이코 공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왕실 인스타 오픈
일본 왕실 사무를 담당하는 행정기관인 국내청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공식 홍보 활동을 시작하자 일본 국민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일본에서는 이 왕실의 인기를 입증하듯 첫날 팔로워만 3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일본의 교도통신은 일본 왕실이 SNS(소셜네트워크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전하면서, 현시대의 흐름에 왕실도 발맞추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계정을 운용한 지 하루가 되지 않았지만 30만 명에 육박하는 팔로워가 몰려 일본 언론의 대대적인 보도가 있었습니다.
일본 왕실 인스타 바로가기
왕실 인스타에서 가장 호응을 얻은 게시물은 일왕 부부의 외동딸인 아이코 공주가 지난 8일 일본 적십자사 사장으로부터 취업 설명을 들었을 때를 찍은 사진이었습니다.
하루 만에 5만이 넘는 호응을 받았습니다.
일본 왕실 인스타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코 공주는 나루히토 일왕 부부의 외동딸인데요,
일본 내에선 아들 대신 딸이 왕위를 물려받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구로다 부이치로 궁내청 차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젊은 층을 포함한 폭넓은 층이 왕실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궁내청은 지난해 4월 홍보실을 신설하는 등 왕실 홍보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본 왕실 가계도
일본 왕실의 가계도가 궁금하실 텐데오 왕실 가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왕실의 가계 구성에 대해 조금 더 큰 이미지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일본 왕실 아이코 공주
왕실의 아이코 공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코 공주는 나루히토 천황과 마사코 황후의 무남독녀이자 일본 황실의 유일한 직계 공주입니다.
아키히토 상황과 미치코 상황 후의 (종법으로) 장손녀이자 (출생 순서로는) 셋째 손녀이기도 합니다.
현 천황 부부가 결혼생활 8년간 잦은 유산을 겪은 끝에 어렵게 출산한 자녀로 출생 당시 일본에서는 톱 뉴스로 하루종일 아이코 공주의 탄생을 축하했습니다.
그래서 아버지 나루히토 천황과는 41세, 어머니 마사코 황후와는 38세 차이입니다.
외할아버지 오와다 히사시(小和田恒)는 도쿄대학 출신의 전직 외교관이자 국제법학자로, 외무성 사무차관과 주유엔 대사를 마지막으로 공직을 떠난 뒤 와세다대학, 하버드 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 대학에서 법학 교수를 지내다, 2003년부터 2018년까지 국제사법재판소 판사와 소장을 역임했다.
외할머니 오와다 유미코(小和田優美子)는 게이오기주쿠대학에서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에어 프랑스에서 근무했다.
'아이코'라는 이름이 발표된 후, 당시 일본 총리였던 고이즈미 준이치로가 "어떤 어려운 이름이 나올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평범한 이름이더라."라고 인터뷰했던 것이 많은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실제로 여자아이에게 위화감 없는 이름에다가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그런지, 새로 태어난 여자아이의 이름으로 "아이코"(愛子)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에게 불렸던 애칭은 아이짱(愛ちゃん)이라고 불렸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일본 왕실 인스타 바로가기 : 왕실 구성표, 아이코 공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