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귀여운 판다 푸바오가 중국에 반환되어서 안타깝습니다. 그냥 한국에 계속 있으면 안 되나? 하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푸바오 반환 이유 : 워싱턴 협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반환 푸바오 반환 이유
2014년 시진핑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의 방한한 이후에 우리나라 용인 에버랜드로 들여온 러바오(아빠)와 아이바오(엄마)가 처음으로 맡은 새끼가 푸바오입니다.
똘똘한 눈이 이뻐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0년 7월 20일에 대한민국 최초로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판다이며, 세계에서 가장 눈을 빨리 뜬 판다이기도 합니다.
삼성물산 명예 사원증이 발급되며 삼성그룹 직원 중 역대 최연소 직원으로 등극했다는 재밌는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
중국의 판다 소유권 정책에 따라 중국은 세계의 모든 판다를 자국 소유로 하고 해외에 대여하는 방식으로 수출하기 때문에, 푸바오 또한 한국 출생이지만 소유권이 중국 정부에 있어서 2024년 4월 3일에 에버랜드 판다월드를 떠나 중국으로 가서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푸바오는 키 16.5cm / 체중 197g입니다. 푸바오 올해 7월 만 4세가 됩니다.
중국 반환 푸바오 워싱턴협약이란?
워싱턴협약에 대해 간단한 소개한 영상이 있습니다.
푸바오 반환 워싱턴협약이란 ?
푸바오 반환 이유: '워싱턴협약'이란 무엇일까요?
⭕ 워싱턴협약(CITES)
워싱턴 협약이란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입니다.
1973년 3월 워싱턴에서 개최된 국제회의에서 채택되었기 때문에 워싱턴협약이라고 불리는데요, 현재 184개의 국가가 서명 당사국이고 한국은 1993년, 중국은 1981년에 가입했습니다.
이후 중국의 판다 외교는 기증의 형태에서 대여의 형식으로 바뀌었다.
워싱턴협약의 목표는 "야생 동식물 표본의 국제 거래가 종의 생존을 위협하지 않도록 하는 것"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멸종위기종이라 워싱턴협약에 따라 짝짓기가 가능해지는 만 4세가 되기 전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
에버랜드에서 푸바오를 볼 수 있는 건 3월 초까지 였습니다.
푸바오의 부모인 러바오와 아이바오는 대여 조건이 15년이며 반환 일정은 2029년이다.
이러한 워싱턴협약에 따라 만 4세가 되기 전에 푸바오는 중국으로 돌아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푸바오 중국 반환 이유 : 워싱턴 협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용을 알고보니 푸바오가 중국으로 돌아간 이유가 이해는 됩니다. 하지만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른 조회수 많은 인기글 보러가기 ⬇️ ⬇️ ⬇️
♥♥ 좋아요 ♥♥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