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고물가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은 상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현금 부자들에게 는 큰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가수 아이유가 130억 현금을 주고 구입한 주택, 에테르노 청담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위치 및 조망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 130억 현금 구입 에테르노 청담
고금리 장기화에도 초고가 주택시장은 흔들림없이 ‘현금 부자’들의 매수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16일 등기부등본 및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 에테르노 청담 소유주 27 가구 중 22 가구는 별도의 근저당권이 잡혀 있지 않다. 근저당권이 잡혀 있지 않다는 건 전액 현금으로 주택을 분양 받았을 가능성이 높은 것을 의미한다.
에테르노 청담 소유주 10명 중 8명은 현금으로 주택은 매수한 셈이다. 현재 29가구 중 2 가구를 제외한 27 가구가 주인을 찾았다. 에테르노 청담은 가수 아이유가 지난 2021년 전용 면적 244㎡ 타입을 130억 원에 분양받아 화제가 됐다. 아이유 역시 대출 없이 주택을 구입했다.
아이유 에테르노 청담
29가구 중 단 1 가구인 전용 464㎡의 슈퍼펜트하우스는 조영식 바이오노트·에스디바오센서 의장이 같은 해 1월 300억원에 분양받았다. 코로나 한참 때 엄청난 주식 상승률을 보인 에스디바이오센서의 현재 주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역시 분양대금을 전액현금으로 지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코로나19 진단키트로 ‘대박 신화’의 주인공으로 불린다.
에테르노 청담 다른 유명인 누가사나?
에테르노 청담의 위치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106-7에 소재하고 있고, 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전 세대가 한강 조망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에테르노 청담에는 복층으로 된 펜트하우스가 3 가구 있다.
슈퍼펜트하우스 분양가는 300억 원, 다른 두 채의 스카이펜트하우스는 180억 원으로 이 스카이펜트하우스 중 한 곳은 A 씨가 2020년 대출 없이 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유와 조 회장 외에도 2~3층을 함께 쓰는 249㎡ 타입은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분양받았다. 크래프톤은 게임으로 잘 알려진 '베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다.
금융 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강민철 메가스터디 국어 강사, SM보아의 옛 매니져 였다가 독립하여 세븐틴을 만들고 하이브 레이블로 들어간 한성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창업자 등도 에테르노 청담을 소유했다.
지난 5월까지 시중은행과 근저당권 설정계약을 맺은 5 가구의 채무액은 30억대~70억 원대로 다양하다.초고가 주택이 가진 희소성과 상징성에 대부분 ‘현금부자’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12월 완공된 에테르노 청담은 지하 4층~지상 20층, 1개 동, 29 가구로, 전 가구 한강뷰가 가능하다.
건축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받은 스페인 출신 건축가 라파엘 모네오가 아시아에서 처음 설계했다.
이곳은 층간 소음을 막기 위해 가구 간 생활공간이 겹치지 않는 구조로, 인근 명문학군을 비롯해 각종 문화시설이 인접했다. 분양가는 130억~300억 원으로, 2020년 당시 최고 분양가를 기록했다. 올해 초 입주를 시작한 에테르노 청담은 올해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유 130억 현금 구입 주택 에테르노 청담 위치, 조망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해 봤습니다.
😃 다른 조회수 많은 인기글 보러 가기⬇️ ⬇️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