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울증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이 많습니다. 치료 약을 먹어보기도 하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지만 우울증을 없애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에서는 세계최초로 우울증 치료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FDA 승인도 받았습니다.
미국 우울증 치료 어플 FDA 승인
일본의 대형 의약업체 '오츠카제약'과 미국 '클릭 테라퓨틱스'가 공동 개발에 성공한 주요 우울장애(MDD) 치료용 어플 '리조인'이 최초의 처방용 디지털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았다고 최근 발표했다.
美 FDA, 처방용 우울증 디지털치료제 '리조인' 최초 승인
이번 발매 승인으로 리조인은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22세 이상 성인 주요 우울장애 외래환자들을 위한 보조요법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미국에서 주요 우울장애에 대한 처방용 디지털치료제의 발매가 승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조인은 항우울증을 복용하는 환자의 우울 증상을 개선하고 인지조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설계됐다.
앱에는 감정을 나타내는 표정을 이용한 인지기능훈련과 인지행동요법을 조합한 6주짜리 치료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리조인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22~64세 성인 환자 총 3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환자들은 각각 리조인 또는 가짜 대조용 앱을 배정받아 디지털 치료를 받았다.
그 결과, 리조인 사용군이 대조군 대비 우울증 증상의 중증도가 개선됐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증상 개선이 나타나 리조인의 유효성을 입증했다.
미국의 클릭 테라퓨틱스 데이비드 벤슈프 클라인 대표는 "우울증을 진단받고 항우울제를 1차 약제로 복용한 환자들 가운데 3분의 1 정도만이 성공적으로 증상을 치료하고 있다"며 "환자들이 효과적인 치료전략을 이용한 새로운 치료 대안들을 필요로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에 허가된 리조인이 새로운 치료 대안을 기다려 왔던 환자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주의사항이 있다.
리조인은 리조인은 유효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의료인의 처방이 필요하다고 한다.
올해 하반기 중으로 리조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전망인데, 미리 어떤 건지 아래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
우울증 치료 앱 '리조인' 사이트 바로가기
세계 최초 '우울증 치료' 앱 등장으로 어떻게 보면 디지털로 치료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의료기기로 승인된 리조인을 먼저 보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 리조인 사이트 바로가기를 안내해 드릴 테니 확인하시기 바란다.
몇 개월 후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많은 우울증 환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무리
지금까지 우울증 치료 앱 '리조인' 바로가기 사이트 : 미국 세계최초 우울증 치료 어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영유아 때 사랑 받지 못 한 모성 결핍 아이 '뇌 기능 손상'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