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드라마나 영화에서 악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송하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으십니다. 오늘은 송하윤 프로필 나이 본명 출생 드라마 및 영화 출연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하윤 프로필 나이 본명 출생
송하윤은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고등학생 시절 잡지 모델로 데뷔를 했는데요, 나이는 1986년으로 37세입니다.
본명은 김민선으로 경기도 부천에서 태어났습니다.
자세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송하윤 프로필
본명 :김미선 (Kim Mi-seon)
출생 : 1986년 12월 2일 (37세) 경기도 부천시 중동 (現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0cm|A형
가족 : 부모님, 남동생(1987년생)
학력 : 신도초등학교 (졸업) 부명중학교 (졸업) 압구정고등학교 (졸업)
소속사 : 킹콩 by 스타쉽
데뷔 : 2004년 잡지모델 / 2005년 MBC 베스트극장 - 태릉선수촌
특히 송하윤은 본명이 김미선이지만 송하윤 전에 예명인 '김별'로 28살까지 활동했습니다.
송하윤이라는 이름을 쓰기 시작한 것은 SBS 드라마 '유령'때부터 이름으로 변경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송하윤 출연 드라마
송하윤은 남동생 친구가 본인의 사진을 미니홈피에 올리면서 방송관계자가 이를 보고 학교에 찾아와 2004년 패션지 잡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된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연기시작은 2005년 MBC 8부작 드라마 태릉선수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펼쳤습니다.
데뷔 당시 송하윤은 고등학교 2학년이었고 따로 연기 지도를 받은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본인 인터뷰에 따르면 일찍부터 사회생활을 하며 상처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2012년 '나는 공무원이다' 개봉 즈음 인터뷰에서 그 작품 이후 소속사 문제로 한때 연기를 그만둘 생각도 했을 정도로 힘들었는데 작품을 하면서 마음을 치유받았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힌 적이 있습니다.
2013년 JYP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후 2015년 드라마 내 딸, 금사월에서 주오월 역할을 맡으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오월 역할은 원래 중간 하차가 예정된 배역이었으나, 시청자의 사랑으로 종영까지 나왔으며 본인의 터닝 포인트가 된 작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2017년 언니는 살아있다! 에서 주오월과는 180도 다른 세라 박 역으로 특별출연하여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했습니다.
2024년 내 남편과 결혼해 줘에서 역대급 악역 정수민으로 출연하여 특별출연이었던 세라 박을 제외하고 본격적인 첫 악역 연기로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하여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송하윤 출연 영화
송하윤은 2005년 댄서의 순정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였으며, 이후 꾸준히 매년 영화 한 편씩은 출연하였습니다.
2008년 아기와 나에서 여고생 김별이라는 이름으로 주연을 꽤 찼으며, 이후에는 주연과 조연을 번갈아 가며 출연했습니다.
중간에 연기에 대한 공백기가 있었는데, 감독에게도 여러 지도를 받으면서 공백기를 벗어나려고 부단한 노력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백기 이후 2011년 오랜 기간 활동한 김별이라는 이름을 과감하게 벗어던지고 송하윤으로 개명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 이후로는 영화는 뜸하며, 드라마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송하윤 프로필 나이 본명 출생 드라마 영화 출연작 : 악역으로 인기라는 주제로 포스팅하였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