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주문을 하여 제대로 익지 않은 치킨에 대해 고객 항의를 했는데 점주는 '핑킹현상'이라고 대충 설명을 했고, 본사는 환불 후 교육을 시켰다고 합니다. 점주에게 진상 취급 당했다는데, 여기서 '핑킹현상'의 뜻을 알아봅시다.
핑킹현상 뜻?
◈핑킹 현상[pinking 현상]
익힌 닭고기가 덜 익은 것처럼 붉게 보이는 현상
주로 낮은 온도에서 치킨을 튀기거나, 높은 온도라고 하더라도 정해진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덜 익은 상태가 된다.
제대로 익지 않은 치킨에 고객 항의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게 핑킹현상인가요? 안 익은 건가요? 진상 취급당했는데 너무 억울해요'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다. 글쓴이 A 씨는 "배달 앱으로 평소 좋아하던 치킨집에서 치킨을 시켰다. 식은 치킨에 밥 먹는 것도 좋아해서 혼자지만 넉넉히 시켰다. 배달비까지 4만 9000원이 나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3개째 먹고 있는데 너무 축축하고 물렁물렁하고 느낌이 안 좋았다. 물렁살만 좋아해서 다리, 날개만 있는 거 시킨 건데 너무 축축하고 안 씹어도 되는 느낌이 들어서 봤더니 너무나도 빨갰다"라고 털어놨다. A 씨는 처음에는 '그럴 수 있지' 싶은 생각에 다른 프라이드 조각을 집어 확인했지만 상태는 비슷했다.
배달 앱 채팅을 통해 사정을 알렸지만, 업체 측은 제대로 조리했다며 환불이 불가하다고 답했다. 결국 A씨는 직접 대리점에 전화를 걸었다. 점주는 "10분 이상 튀겼다. 본사 매뉴얼대로 했다. 그럴 리가 없다"라고 했다. 이후 A 씨가 보낸 동영상, 사진을 확인한 뒤에는 "전형적인 핑킹현상"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부분 취소를 해주겠다. 본사에 얘기해 봤자 망신만 당할 테니 자기네가 부담하겠다"라고 말했다.
A 씨는 "이 부분에서 화가 많이 났다. 사과도 듣지 못했고 본사에 말해봤자 망신당한다고 말하며 마치 제가 억지를 쓴 건데 선심 쓰듯 부담하겠다는 말이"라며 분노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수거와 환불은 해주시고 이 얘기는 커뮤니티에 올려 물어보겠다고 했다. 그러니까 게시판에 올릴 건데 환불도 해줘야 하냐는 답변이 왔다.
결과적으로 환불해 주고 뭇매도 받기 싫으니 본사 고객센터에 항의하고 환불도 거기서 받으라더라"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A 씨가 공개한 사진 속 치킨은 제대로 익지 않은 듯 곳곳이 빨간 상태였다.
누리꾼들도 "이건 그냥 덜 익은 거", "억울한 마음 십분 이해가 간다", "딱 봐도 덜 익은 거다. 저런 거 먹으면 탈 난다"고 지적했다. 이후 A 씨는 본사 고객센터 게시판에 글을 남겼고, 다음 날 본사 관계자와 연락이 닿았다. 그는 "(관계자도) 핑킹현상이라기엔 무리가 있다고 하셨다. 그 얘기 들으니 서러움이 확 풀리더라.
정신적 피해보상을 바란 것도 아니고 단지 공감과 적절한 대처를 바랐던 거라 그런지 잠도 잘 못 잤는데 확 좋아지더라"라고 했다. 이어 "빠른 환불 처리해 주셨고 추후 지점 찾아가서 위생 관리와 점주 교육한다더라. 본사에 말해봤자 망신만 당할 거라더니 그 소리에 내 발작 버튼이 눌린 건데 속 시원하다. 당분간 치킨은 꼴도 보기 싫을 것 같지만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일본 도쿄 앞바다 새로운 화산섬 '일본은 영토 확장중' 섬 위치 확인
도마코마이시장 인천공항 심폐소생술로 목숨구해. '도마코마이 위치는?'
가짜 비아그라 유통일당 검거 '부작용 실명 위험' 비아그라 정품 구별법
♥♥ 좋아요 ♥♥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