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우진이 유튜브 채널로 유명한 '피식 대학' 콘텐츠 '피식 쇼'에 나왔습니다. 현우진 강사 프로필 나이 연봉 및 재산과 과거 강도 높은 개인 세무조사에 대해 얘기했는데요, 세무조사받은 이유와 최상위권 공부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현우진 강사, 이상했던 개인 세무조사
피식 쇼에서 억대 강사로 유명한 현우진 강사가 나와 강도 높은 세무조사를 받은 이야기를 전했다.
현우진 씨는 "내가 세무조사를 당했지 않나. 원래 개인을 조사하지 않는다. 나는 성실한 납세자다. 수익 60%를 세금으로 낸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모의평가 당시 '학생들이 혼란스러울 거다'라는 이야기를 했다.
이 과정을 겪어야 하는 학생들만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마디 한 건데 그게 바이럴이 됐다. 사무실에 있던 사람한테 '세무조사 왔다'라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다 보여드려'라고 답했다. 꿀릴 게 없으니까"라며 자신만만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면서 "진짜 다 가져가더라. (그런데) 그 사람들도 뭘 조사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았다.
제대로 준비가 안 된 느낌"이라고 답했다.
현우진 강사 세무조사 받은 이유
현우진은 과거 윤석열 정부 수능 출제 방침 비판한 적이 있다.
윤대통령이 2024 수능 6월 모의평가 출제에 개입해 독서 문항 출제 배제를 지시하고, 사교육을 비판하며 공교육에서 다루는 문제로만 출제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을 두고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었다.
"애들만 불쌍하다"며 수험생들에게 "난이도를 종잡을 수 없으니 모든 시나리오를 대비하라", "EBS 교재는 꼭 챙겨 푸시라"로 비판했었다.
이 발언 이후 조선일보를 포함한 일부 우파 언론은 현우진이 억대 시계를 차고 다닌다며 발언의 본질과 관련 없는 기사로 여론을 선동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으며 일부 윤대통령의 지지자들은 현우진 관련 기사에 악플을 작성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사교육을 카르텔로 규정하며 지금의 사교육 시장은 86 운동권의 이권 카르텔이라 비판했다.
이후 현우진은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024년 4월에 이것을 탄압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는 의견을 인스타그램에 남겼다.
현우진 강사 프로필 나이 키
현우진 강사는 1987년생으로 올해 37세로 젊은 나이다. 키가 큰 것이 특징인데, 188cm라고 한다
✅ 현우진 프로필
출생 : 1987년 2월 10일 (37세) 경기도 수원시
신체 : 188cm|88kg
소속 : 메가스터디 (2014. 11.~)
학력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 / 학사)
저서 : Emergency Response 교재 수.분.감 시리즈/ 뉴런, 시냅스 시리즈 Drill / Drill 워크북 시리즈 등 다수
병역 : 전시근로역 (뇌하수체 관련 질환)
MBTI : ENTJ
가족 : 부모님, 형
현우진은 대한민국의 인터넷 일타강사다.
메가스터디에 소속되어 있고, 과목은 수학 영역의 대표 강사다.
2023년 기준, 수능 전과목을 통틀어 온라인 수강생 수 압도적 1위인 강사이다.
뛰어난 강의력과 교재 퀄리티, 그리고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인해 소위 '일타 강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강사 중 한 명이다.
대학생 시절부터 방학 때 한국에 들어오면 과외를 하며 학비를 벌었다고 하며, 대학교를 졸업한 2010년부터 대치동의 미래탐구 학원에서 강사 생활을 시작했다.
현장 강의 초반에는 무려 일주일에 18타임이나 강의를 소화하며 본인의 강의력을 끌어올렸고, 2~3년 만에 대치동 현장 강의를 전 타임 마감시키는 1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신승범의 이탈로 업계 2~3위까지 추락한 메가스터디가 대치동을 수색하던 도중 1987년생 젊은 스타 강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현우진은 2014년 11월에 메가스터디에 입성하고 단 한 달 만에 메가스터디 1타의 자리로 올라서게 된다.
메가스터디는 현우진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었고, 그 결과 현우진은 2018년을 기점으로 수학 인강계에서 명실상부한 1타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현우진 강사 연봉, 재산
현우진이 냈던 뉴런 시리즈는 2018년에 99만 권이 팔렸으며, 그 이후로는 100만 권 이하로 팔린 적이 없다고 한다.
뉴런 시리즈의 평균 가격이 1권당 3만 원인 걸 생각해 보면 뉴런 시리즈로만 1년에 250~300억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우진의 연봉은 대략 200억 정도로 보이며, 지금껏 10년 가까이 1타 강사로 있었던 만큼 전체 재산은 1000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자산가라고 알려져 있다.
수업 중 썰의 비중은 현강 때만큼은 아니게 되었지만 중·하위권 수험생들의 강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평이 있다.
현우진 강사 공부법
현우진은 학교에서 항상 상위권도 최상위권도 아닌 극상위권이었다고 한다.
본인 피셜 자기가 가장 잘하는 학생이었지만 가장 열심히 했다고 밝힌 적이 있다.
그러나 그도 처음부터 극상위권은 아니었다고 한다.
원래 중학교에 올라갈 때까진 공부에 아무런 뜻이 없었는데, 중학교 1학년 때 과학고 진학을 위해 새벽까지 자습을 한다는 친구의 말에 충격을 받고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늘 저녁때쯤이면 잠에 들었던 그는 새벽까지 공부한다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었기에 친구의 말이 사실인지 알아보려고 자는 대신 책상 앞에 앉아있어 봤다고 한다.
하지만 역시나 일찍 자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린 나머지 잘 시간이 되면 잠에 들어버렸다는 일화도 있다.
그런데 이 실험을 며칠간 지속하자 조금씩 잠에서 자유로워졌고, 점점 공부량이 늘어나 다음 시험에서 거의 200등이 오르는 기적을 경험했다고 한다.
공부량이 거의 없다가 갑자기 확 늘어나니 성적이 폭발적으로 오른 것인데,
이렇게 성적이 수직 상승하는 것을 본 그는 ‘하면 되는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공부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고, 방학 때도 늦은 새벽까지 공부를 했다고 한다.
그 결과 마침내 한 자릿수 등수의 성적 최상위권 학생이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아무리 공부량을 늘려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느낀 그는 무언가 크게 바꿔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현우진이 깨달은 것은 크게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생활 패턴을 파괴해가며 공부량만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과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이 없으면 아무리 공부를 많이 해도 소용이 없다는 것이었다.
⭕ 현우진의 공부법
1. 생활패턴은 유지하되 공부량을 서서히 늘려간다
2.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이 우선이다.
그래서 그는 그 해 겨울방학에 다른 공부는 모두 접어두고 200권에 달하는 책을 읽으며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 즉 문장과 문장을 연결해 문단을 이해하고 내용을 빠르게 캐치하는 능력을 길렀다고 한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어느 순간부터 신문을 보면 내용이 한눈에 확 들어오게 되었다고.
이렇게 텍스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을 갖춘 뒤부턴 1등을 놓쳐본 적이 없다고 한다.
즉 현우진도 처음부터 천재적으로 공부했던 것이 아니라 몇 번의 계기를 통해 공부에 대한 사고, 즉 인식이 변화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최정상에 오르게 되었다는 것이다.
마무리
지금까지 현우진 강사 프로필 나이 연봉 및 재산, 세무조사 받은 이유와 최상위권 공부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부탁합니다 ~ 마음껏 눌러 주세요)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